Match-YA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Match-YA(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인플루언서"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의미합니다.
- "브랜드"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하는 기업 또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 "캠페인"이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마케팅 협업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인플루언서 검색 및 매칭 서비스
- 캠페인 관리 도구
- 성과 분석 및 리포팅
-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장래에 제공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개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거래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1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